놀라운 일을 하세요

FAQ

  • Windows 10은 언제 출시되나요?

    -

    지금 바로 출시된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업그레이드 탭"을 참조하십시오.

  • Windows 10 업그레이드와 관련한 기본 정보는 무엇인가요?

    +

    Microsoft는 정품 인증을 받은 Windows 7, Windows 8.1, 그리고 Windows Phone 8.1 기반 디바이스에 무료로 Windows 10 업그레이드를 제공합니다. 2015년 7월 29일부터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 제공 시작일로부터 1년간 Windows 10으로 무료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한번 업그레이드하면 해당 디바이스에서 Windows 10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가 진짜 무료인가요?

    +

    네, 무료입니다. 또한, 체험판 또는 평가판이 아닌 Windows 정품입니다. 한시적으로만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Windows 10 무료 업그레이드는 업그레이드 시작일로부터 1년간 제공됩니다.

  • 어느 장치에서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나요?

    +

    업그레이드하려면 다음의 2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a)호환 가능 디바이스이며, Windows 업데이트가 가능할 것. b) 기본 Windows 7 Service Pack 1(SP1) 또는 Windows 8.1(업데이트)로 구동되는 디바이스일 것.

    Windows 10은 Windows 7 및 Windows 8.1 PC에서 실행되도록 설계되어 기존 디바이스에서도 호환이 가능하고 실행될 수 있습니다. 해당 디바이스 검색 및 세부 정보 등의 자세한 정보는 "업그레이드"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사양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 오늘 새 PC를 사면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가요?

    +

    네, 정품 인증을 받은 새로운 PC에서는 Windows 10이 실행 가능합니다. Windows 10은 현재 판매 중인 Windows 8.1 노트북, 태블릿 및 데스크톱 PC와 호환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일부 Windows 10 기능은 특정 장치에서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장치 검색 및 세부 정보 등의 자세한 정보는 "업그레이드" 탭을 확인하십시오.

  • 업그레이드 설치에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

    약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신형 장치의 경우 20분 정도 걸리지만 구형 장치의 경우 1시간 이상이 걸릴 수 있습니다.

  • Get Windows 10 앱은 무엇인가요?

    +

    Get Windows 10은 손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앱입니다. 이 앱을 사용하면 장치 호환성을 확인할 수 있고 무료 업그레이드가 예약됩니다. 또한, Windows 10의 기능을 알려주는 정보도 제공됩니다.

  • 왜 저는 Get Windows 10 앱을 이용할 수 없나요?

    +

    사용 중인 PC에 Get Windows 10 앱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화면 오른쪽 하단의 시스템 트레이에 Windows 아이콘으로 표시됨) 그 이유는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1. 장치가 Windows 7 SP1 또는 Windows 8.1 업데이트 등의 최신 상태가 아닙니다.
    2. Windows 업데이트가 꺼져있거나 업데이트를 자동 수신하도록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3. 필요한 Windows 업데이트 기능이 차단됐거나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4. 장치에서 실행 중인 Windows가 정품이 아닙니다.

    Windows 업데이트를 실행한 후 이용 가능한 업데이트를 설치하면 위의 첫 3개 문제가 수정됩니다.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Get Windows 10 앱을 클릭하면 PC 호환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하는 경우 PC 호환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장치가 학교 또는 회사 네트워크에서 관리되는 경우 Windows 10으로의 업그레이드와 관련하여 IT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 기업 고객도 Windows 10 업그레이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나요?

    +

    Microsoft 볼륨 라이선싱을 통해 Software Assurance 계약을 맺은 기업 고객은 이번 업그레이드 제공과는 별도의 기업용 Windows 10 업그레이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 이후에는 Windows 10 기능을 모두 활용할 수 있나요?

    +

    일부 Windows 10 기능을 사용하려면 고급 하드웨어가 필요하고 모든 장치 및 시장에서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Cortana2는 일부 시장에만 제공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양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장치 사양 정보는 장치 검색 기능이 제공되는 "업그레이드" 탭을 참조하세요.

  • 사용 중인 장치와 앱이 Windows 10과 호환되나요?

    +

    Windows 10은 대부분의 Windows 7 및 Windows 8.1 장치와 호환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현재 사용 중인 장치와 호환될 가능성이 큽니다.

    • 특정 장치와 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Get Windows 10을 통해 호환성 검사를 수행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Get Windows 10 앱의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를 클릭하고 "PC 검사" 또는 "PC 준비 완료"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호환성 문제가 화면에 표시되고 권장 해결책이 제안됩니다. 현재 모든 앱과 장치에 대한 정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잘 알려진 잠재적인 호환성 문제에 대한 종합적인 목록이 제공됩니다.
    • 일부 Windows 10 기능을 사용하려면 고급 하드웨어가 필요하고 모든 장치 및 시장에서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Cortana2는 일부 시장에만 제공됩니다.
    • 장치 사양 정보는 장치 검색 기능이 제공되는 "업그레이드" 탭을 참조하세요.
  • 이 무료 업그레이드를 통해 어떤 Windows 에디션이 설치되나요?

    +

    업그레이드를 수행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Windows와 가장 유사한 에디션이 설치됩니다. 예를 들어, Windows 7 Home Premium은 Windows 10 Home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Windows 7*

    기존 에디션 설치될 에디션
    Windows 7 Starter
    Windows 7 Home Basic
    Windows 7 Home Premium
    Windows 10 Home
    Windows 7 Professional
    Windows 7 Ultimate
    Windows 10 Pro

    Windows 8**

    기존 에디션 설치될 에디션
    Windows Phone 8.1**** Windows 10 Mobile
    Windows 8.1*** Windows 10 Home
    Windows 8.1 Pro
    Windows 8.1 Pro for Students
    Windows 10 Pro

    "N" 및 "KN" 에디션은 부모 에디션의 업그레이드 경로를 따릅니다(예: Windows 7 Pro N은 Windows 10 Pro로 업그레이드).

    일부 에디션 제외: Windows 7 Enterprise, Windows 8/8.1 Enterprise 및 Windows RT/RT 8.1. 볼륨 라이선싱을 통해 유효한 Software Assurance 계약을 맺은 고객은 이번 업그레이드 제공과는 별도로 기업용 Windows 10 업그레이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Windows 10에서도 Windows Media Center를 사용할 수 있나요?

    +

    Windows Media Center는 Windows 10에서는 활용되지 않아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한 이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Windows Media Center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동안 Windows 10에서는 Windows Media Center를 사용할 수 없다는 안내가 제공됩니다. Windows Media Center를 통해 DVD를 재생하는 일부 사용자를 위해 Microsoft는 Windows Media Center 사용자용 Windows 10 무료 DVD 재생 앱을 제공합니다.